서울 평양냉면 맛집 우래옥

2023. 6. 5. 15:17음식

평소 싱거운 음식을 좋아한다.

 

지인 추천으로 부산 해운대 부다면옥에서 처음으로 평양냉면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서울 여행을 통해 유명한 평양냉면을 경험해 보고 싶어서 유명한 우래옥에 가기로 했다.

 

맛있는 평양냉면은 어떤 맛일지 기대 했다.

 

평양냉면 우래옥
서울 맛집
우래옥 메뉴
서울 우래옥
서울 미슐랭 맛집

우래옥 웨이팅

 

유명한 맛집인 만큼 주말 30분 웨이팅을 했다.

 

수용가능 인원이 많았고, 회전이 빨라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그런데 들어간 시간대가 점심시간이 아닌데 이 정도였다는 건 긴 편이라 생각된다.

서울 맛집
우래옥 메뉴판

우래옥  평양냉면 가격

 

가격이 16000원으로 비싸다.

 

서울 물가가 비싸서 그런 건지 후덜덜 했다.

 

기르고 아쉬운 건 녹두전이 없다는 것이다.

 

평양냉면에 녹두전을 먹고 싶은데 같이 못 먹는 점이 아쉬웠다.

 

알고 갔기 때문에 평양녕면에 집중하자는 생각으로 결정했었다.

우래옥
우래옥 평양냉면
서울 평양냉면 맛집
평양냉면 추천
서울 평양냉면 추천
서울 맛집
종로 평양냉면

우래옥 평양냉면 맛

 

너무 깔끔하고 좋았다.

 

평소 생각한 평양냉면보다는 간이 강했다.

 

김치 때문일까? 그런데 김치의 맛 때문이 아닌 거 같았다.

 

고기도 두툼했으며 배도 아삭하고 좋았다.

 

평양냉면 하면 역시 육수. 

 

시원하고 기분 좋은 맛이었다.

 

양도 상당히 많았다. 그치면 평양냉면의 특징이 3시간 안에 배가 꺼진다.

 

평양냉면은 서울 맛집투어 할 때 점심과 저녁 사이 3~4시쯤 일정을 넣어두면 딱 좋은 메뉴다.

 

실제로 그렇게 했으며 저녁 먹을 때 적당히 배고픔을 느꼈다.

 

유명한 평양냉면을 실제로 경험해 보고 맛있게 잘 먹어서 기분이 좋았다.

 

서울의 평양냉면을 다 먹어 보고 다시 또 가보고 싶은 집이다.